본문 바로가기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

상식적인 표현에서 나타난 안식일이 토요일인 증거_ 하나님의 교회

천국을 소망하며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하나님의 규례 중 하나가 안식일입니다.

성경을 통해서도, 교회사를 통해서도 안식일이 토요일이라는 사실을 살펴보았었는데요. 

오늘은 상식적인 표현을 통해서도 안식일이 토요일이라는 사실을 확인해보아요 :)

 

상식적인 표현에서 나타난 안식일이 토요일인 증거          

 

일상적인 언어 생활 속에서도 우리는 일곱째 날이 무슨 요일에 해당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주말이라는 말을 생각해보면, 한문 자체의 뜻으로는 '한 주간의 끝'이라는 뜻으로서 일주일의 끝은 일곱째 날이요, 주말이라면 토요일을 지칭하는 명사이지 일요일을 가리키는 말은 결코 아닙니다. 이런 일상생활 속에서도 우리는 이미 일곱째 날이 토요일임을 시인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 국어사전에서 '일요일'이라는 단어를 찾아보시면 <일요일→칠요일의 첫째 날>이라고 기록되어 있고, '토요일'이라는 단어를 찾아보시면 <토요일 →일곱째 날>이라고 명백하게 증거해 주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말하기를 진리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당신 곁에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일상생활 속에서도 금방 찾아낼 수 있는 일곱째 날인 안식일(토요일)을 일요일로 잘못 알고 거짓되이 행한 것은 사단의 갖가지 미혹 속에서 진리를 추구하는 심령이 혼미해진 탓이라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친히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고 예수님의 본을 따라 사도들도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오늘날 우리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안식일을 온전히 지켜야 합니다. 

안식일이 언제라고요? 토요일입니다.

 

성경대로 안식일을 올바로 지켜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축복 함께 받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