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

수건 문제에 얽힌 진리(남성도들의 경우)_ 하나님의 교회

 

 

 

사람이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때에는 반드시 하나님께서 정해 두신 섬기는 규례와 법도가 있게 마련입니다. 그러면 여성도들은 예배를 드릴 때 머리에 수건(너울)을 쓰고 기도나 예배를 올리는데 남성도들은 왜 수건을 쓰지 않고 예배를 드리는지 수건 문제에 얽힌 진리를 찾아보겠습니다.

 

 

남자는 수건을 쓰지 않는다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고린도전서 11장 4절

 

남자가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 머리에 무엇인가를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한다는 자체는 남자의 머리로 표상되신(고린도전서 11장 3절) 그리스도를 욕되게 하는 행위라고 성경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거룩합니다. '더하든지 빼버리든지 하지 말라', 즉 '가감하지 말라'(신명기 4장 2절)고 하셨습니다. 우리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 못박혀 보혈의 피를 흘리신 그리스도의 은혜와 사랑을 알진대 어찌 우리가 그리스도를 욕되게 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남자들은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서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에 머리에 무엇을 써서는 아니될 것입니다.

 

 

남자가 머리에 쓰지 않는 이유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고린도전서 11장 7절

 

예배를 드리는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해서입니다.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므로 머리에 무엇인가를 쓰게 되면 오히려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우고 격하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그러므로 남자는 머리에 쓰지 않고 예배 드리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반면에 여성도들은 기도나 예배를 올릴 때 머리수건을 써야하는데요.

이에 대한 성경 말씀은 내일 살펴보아요🙋🏻‍♀️